한국당 29억 여원 대 인조잔디 수의계약 체결 논란 사법당국의 규명 촉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의 안영생활체육단지 축구장 인조잔디 수의계약 논란의 시시비비를 사법당국이 가려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역사회 일각에서 제기되는 특혜 가능성 등에 대해 사법당국이 나서 적절성 여부를 가려야 한다는 것이다.

11일 대전시 등에 따르면 시는 안영체육단지 내에 조성되는 축구장 인조잔디를 최근 조달우수제품을 선정해 수의계약을 진행했다. 계약규모는 29억 여원.

이를 놓고 지역 일각에서는 경쟁 입찰을 붙이지 않은 것 자체가 특정업체에 특혜를 준 것이라는 의혹과, 시청 고위직 인사의 ‘입김’이 작용한 것 아니냐는 가능성이 제기되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시에서는 조달우수제품으로 수의계약을 체결한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다.

상황이 이 같이 흐르자 자유한국당은 최근 성명을 내고 “사법당국은 안영동 축구장 비리의혹 수사에 즉각 나서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수의계약 체결로 인한 검은거래 의혹을 제기하며 “전문가들에 따르면 대전시가 추진하는 사업의 인조잔디 두께가 적정 기준에 미달해 선수들의 안전을 담보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수의계약에 따른 시민 혈세 낭비라는 비판이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와 함께 한국당은 “또한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 시행중인 공인제도에도 적합하지 못한 기준으로 알려 졌다”며, 수십억 원이 들어간 안영동 축구장이 자칫 무용지물로 전락할 우려가 있음을 내비쳤다.

이어 한국당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전시는 지난달 말 수의계약 방식으로 특정업체를 밀어부쳐 결정 했다”며 “특정 업체를 미리 정해 놓고 특혜를 주기 위한 썩은 냄새가 진동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사법당국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일부에서 제기 하고 있는 대전시 고위층과의 유착설 등에 대해 명명백백히 밝혀 신적폐청산 의지를 보여 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