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제안땐 날선 비판하고 시장 바뀐뒤엔 묵묵부답 논란

▲ 지난 7일 이시종 충북지사, 이춘희 세종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허태정 대전시장(왼쪽부터)이 2030 하계 아시안 게임 공동 유치를 위한 업무 협약을 대전시청에서 체결했다.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지역 일부 시민단체가 ‘이중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아시안게임 유치 추진을 놓고 지방정부의 수장에 따라 상반된 태도를 보였다는 것이 이유다.

지역 일부 정치권은 최근 아시안게임 유치 추진과 관련한 시민단체의 태도를 강력 비판했다.

국제대회 유치 후 나타날 수 있는 사회·경제적 문제점을 놓고 상황에 따라 엇갈린 모습을 보였다는 것.

아시안게임 유치를 놓고 정치권으로부터 직격탄을 맞은쪽은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다.

지난 2017년 아세안게임 충청권 공동 유치 제안 당시 ▲혈세를 낭비하는 애물단지 ▲지방재정을 악화시키는 주범 ▲시민의 삶을 볼모로 한 도박이라고 날선 비판을 한 것이 원인이 됐다.

실제 지난 2017년 3월 권선택 전 대전시장이 아시안 게임 충청권 공동유치를 제안한 당시 참여연대는 이 같은 이유로 반대 입장을 표명하며, 권 시장을 강력 비판했다.

하지만 이 같은 참여연대의 기조는 대전시의 수장이 바뀐 뒤 180도 달라진 듯한 모습을 보였다.

권 전 시장의 제안이 결실을 맺어 충청권 4개 시·도지사가 아시안게임 공동유치에 힘을 모으자고 합의했음에도 불구하고, 전과 달리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것.

이를 놓고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시민단체 출신이 문재인 청와대와 정부부처, 그리고 지방정부에 꽈리를 속속 튼 이후 이 문제에 대해 일언반구도 없는 꿀 먹은 벙어리가 됐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한국당은 “좌편향 시민단체의 이중성과 외눈박이 행태가 계속 이어진다면 반드시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