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공모서 전국 1위 선정…2020년 완료 때 1석 3조 효과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국토교통부의 테마형 특화 단지 Re-New 과학 마을 조성 사업 공모에서 전국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시는 국토부에서 최소 20억원에서 최대 25억원의 국비를 지원 받는다.

시는 2단계 사업인 Re-New 과학 마을 조성 사업이 이번 국토부 공모에서 최종 선정됨에 따라 모든 재원을 확보하는 등 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테마형 스마트 시티 1~3단계 사업이 완료되는 2020년 도룡동 일대는 대덕 특구의 첨단 기술을 실증할 수 있는 테스트 베드 기능을 확보했다.

또 전국에 테마형 스마트 시티를 확산하는 효과, 전국적 관광 명소로 부각할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Re-New 과학 마을 조성 사업은 1단계인 5G Giga Korea 사업, 3단계인 대덕 과학 문화의 거리 조성 사업과 함께 대덕 특구의 관문인 유성구 도룡동 일대를 테마형 스마트 시티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2단계 사업에 해당한다.

이보다 앞서 지난 해 시는 1단계 5G Giga Korea 사업으로 194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고, 3단계 대덕 과학 문화의 거리 조성 사업으로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