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올해 400가구에…3월 말까지 관할 구청 방문 신청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2011년부터 서민층의 가스 안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가스 시설 개선 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22일 시는 올해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서민층 400가구의 가스 안전을 위해 LPG 고무 호스를 금속 배관으로 무료 교체하는 시설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이 사업에 사업비 9800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이달부터 올 3월까지 수요 조사를 실시해 대상 가구를 확정, 한국 가스 안전 공사 대전·세종 지역 본부와 함께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민층 가스 시설 개선 지원 사업을 희망하는 가구는 올 3월 말까지 관할 구청에 방문 신청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독거 노인, 중증 장애인, 소년 소녀 가정, 기초 연금 수급자, 한부모 가족으로 현재 시설 개선이 되지 않은 LPG 사용 가구다. 선정 때 가구당 교체비용 24만 5000원 전액을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금속 배관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실시하는 것이다.

가스 시설 개선 사업은 액화 석유 가스의 안전 관리법 개정으로 2020년까지 LPG 사용 시설 가운데 압력 조정기에서 중간 밸브까지 고무 호스를 금속 배관으로 설치하도록 의무화됨에 따라 추진한다.

가스 배관 미교체 가구에 향후 20~6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서민층 가구의 가스 배관을 무료로 교체해 가스 안전을 확보하고, 서민층 생활 안정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