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문화뿌리축제 문광부 선정 문화관광축제 탈락 등 강력 비판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6일 대전방문의 해 추진에 ‘적신호’가 켜졌다며 대전시정을 강력 비판했다.

한국당 시당은 성명을 통해 “대전시민은 썩 유쾌하지 않은 소식을 접하며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이 해야 했다”며 “문광부 선정 2019년 문화관광축제에서 그동안 대전의 유일한 국가지원 축제인 효문화뿌리축제가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허태정 시장이 이끄는 대전시 문화관광 정책과 철학의 빈곤과 의지 부족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며 “서울에서 거액의 홍보비를 들여 구설에 오른 대전방문의 해 홍보행사를 대대적으로 치른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아 받은 성적표 치고는 너무도 초라하기 짝이 없다. 대전시가 밝힌 관광객 500만명 유치 계획에 빨간불이 켜진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한국당은 “대전시는 시 출범 70주년, 광역시 승격 3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를 맞아 야심차게 준비한 대전방문의 해를 성공시키기 위해 자치구와의 상생 협력, 민간 주도의 추진 전략,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일자리 창출과 연계 등 전문가의 지적을 엄중하게 받아 들여야 할 것”이라며 “한국당은 2019년 대전방문의 해가 성공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지원은 물론 대국민 홍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