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밤부터 행사 진행…까치 4가-시청 4가 전면 통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이달 31일 밤 시청 남문 광장에서 2019년 새해를 맞아 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제야의 종 타종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이달 31일 밤 10시 대전 웃다리 농악 보존회의 송년 길놀이를 시작으로 팝페라, 힙합, 뮤지컬 갈라쇼, 초청 가수 등 다양한 식전 공연으로 흥을 돋은 후 힘찬 타종과 함께 화려한 불꽃 놀이를 펼칠 예정이다.

타종은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며, 지역 국회 의원과 자원 봉사왕, 다문화 가정 대표 등 각계각층 시민 대표가 참여해 새해 0시 한밭 종각에서 모든 시민이 더불어 잘 살고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염원을 담아 장엄하고 우렁찬 종소리로 모두 33번을 울린다.

이와 함께 시민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먹거리 나누기와 함께 소망 풍선 날리기, 이루고 싶은 소망을 적어서 걸어놓을 수 있는 소망 나무, 대전 방문의 해 초청 의미가 담긴 희망 엽서 보내기,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LED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타종식에는 2019년 대전 방문의 해가 시작됐음을 알리고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함께 대전 방문의 해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응원의 마음을 담아 미디어 퍼포먼스를 개최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도시 철도는 시청역 기준 새벽 1시 20분까지 연장 운행하며, 행사장 안전을 위해 둔산동 까치 4거리-시청 4거리 300m 구간은 31일 밤 8시부터 행사 종료 때까지 전면 통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