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A 상임위원장, 연이틀 예산심사 중 지역구 행사 이유 불참 눈총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 중구의회의 한 상임위원장이 ‘의정활동 경시’ 논란에 휩싸였다.

내년도 예산안 심사 도중 지역구 행사를 이유로 자리를 비우며 의회 안팎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고개를 들고 있다.

중구의회 소속 A상임위원장은 6·7일 이틀에 걸쳐 예산안 심사 중 자리를 비웠다.

A위원장은 예산안 심사를 뒤로 하고 지역구 행사장으로 달려가며 ‘나는 필드체질’이라는 이유를 동료의원에게 댄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놓고 의회 안팎에서는 지방의원의 책무를 너무 등한시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일고 있다.

표를 먹고 사는 정치인으로서 지역구 행사를 챙겨야 하는 점을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도가 지나쳤다는 것.

앞서 A위원장은 지난달, 교회 예배를 이유로 상임위 회의 도중 자리를 뜬 전력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 위원장의 이 같은 태도에 대해 의회 안팎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일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중구의회의 한 의원은 “의원 중 누가 지역구 행사에 가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겠느냐”며 “유권자가 의원을 뽑은 이유가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면 절대 할 수 없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