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박찬근 중구의원 제명 촉구... 중구의회 결정따라 '민주당=미투정당' 이미지 고착 우려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동료의원 성추행 논란의 주역인 더불어민주당 박찬근 의원의 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에서 경징계를 통해 사실상 면죄부를 줬지만, 박 의원이 피해자에게 계속 상처를 주며 ‘2차 피해’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 한국당의 제명 촉구 이유라는 점에서 결과에 따라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

한국당 시당은 2일 성명을 내고 “파렴치한 성추행 가해자 민주당 박찬근 의원을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민주당 소속 중구의회 박 의원이 성추행을 자행하고도 당내 징계를 모면하고자 거짓으로 일관해 공분을 사고 있다”면서 “당시 상황은 ‘프리허그 였다’는 등 서슴없이 2차 피해를 가하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당은 “역시 미투 가해 정당인 민주당다운 발상이 아닐 수 없다”며 “이제 시민들은 ‘민주당발 미투와 음주, 그리고 사건, 사고가 헤아릴 수 없어, 국민들이 놀라지 않은 것이 뉴스다’라고 할 지경”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은 법”이라며 “안희정 전 충남지사를 시작으로 최근 발생한 청와대의 음주운전과 음주폭행 사고는 물론이고, 전직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의 각종 의혹까지, 민주당의 윗물(?)이 혼탁해 맑은 아랫물을 기대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나, 이정도일 줄은 상상하지도 못했다”고 날을 세웠다.

한국당은 “중구의회는 뒤늦게나마 이번 성추행과 관련해 박찬근 의원의 징계를 위한 윤리위원회를 구성했다고 한다”며 “민주당이 절대 다수의 의석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박 의원에 대한 징계가 제대로 추진될지는 의문시되나, 대전시민들과 함께 박 의원의 제명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같은 한국당의 박 의원 제명 요구는 같은 사안에 대한 민주당 대전시당의 처분과는 큰 차이를 보인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중구의회의 결정에 따라 민주당의 성추행 논란 의원에 대한 대응이 사실상 ‘솜방망이’이자 '제식구 감싸기' 수준에 그쳤다는 것을 자인하는 모습이 될 수 있다는 것.

이는 앞서 불거진 안희정 전 지사 미투 논란과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 등 민주당내 다양한 잡음과 맞물리며 민주당에 대한 불신을 심화시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분석도 나온다.

한편 앞서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성추행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에 대해 주의 차원의 징계인 ‘경고’를 처분했다.

박 의원이 성추행을 당한 의원에게 사과 했고, 당사자 또한 성추행으로 인정하지 않은 점 등을 참작했다는 것이 이유다.

이어 민주당은 “자칫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행위자체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첨언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