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기상청 12월 2~4일 강수 전망…다음 주말까지 추위 이어질 전망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세종·충남 지역에 일요일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이 비가 그친 후에는 추워질 것으로 전망됐다.

30일 대전 지방 기상청은 다음 달 2일 오후 서쪽에서 기압골이 우리나라로 접근하면서 충남 서해안부터 차차 흐려져 이날 밤부터 비가 오겠다고 밝혔다.

이후 기압골이 동해상으로 빠져나가는 다음 달 4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지다 충남 서해안을 시작으로 점차 비가 그치겠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대전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비는 기압골 전면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비 구름대의 이동이 다소 느려 강수 기간이 길어져 대전·세종·충남에는 10~40mm의 비가 예상되고 있다.

특히 비가 그치는 다음 달 4일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점차 찬 대륙 고기압이 확장함에 따라 5일부터는 대전·세종·충남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낮 최고 기온 역시 6℃ 안팎을 보이면서 추워지겠다.

다음 달 7일부터는 북서쪽 한기가 강하게 남하하면서 주말까지도 평년보다 2~4℃ 가량 낮아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고, 낮 최고 기온이 2℃ 안팎에 머물겠다.

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가 낮아져 건강 관리에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대전 기상청은 다음 달 7일부터 8일까지 서해상에서 눈 구름대가 발달해 유입되면서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