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대전시청서 열려…대전형 3D 프린팅 서비스 플랫폼 구축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 테크노 파크, 대전·세종 메이커스 협의회가 주관한 로봇·드론·3D프린팅 상생 협력 콘퍼런스가 29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산업 간 벽을 허물고 지역 로봇·드론·3D프린팅 협업 시스템 구축을 위해 처음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로봇·드론·3D 프린팅 협업 전시회와 제5회 3D 프린팅 응용 포럼이 동시에 개최됐다.

협업 전시회는 4차 산업 혁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혁신 산업 융합 전시회로 유콘시스템, 새온, 인스텍 등 지역 대표 기업 10개 회사가 참석해 드론 경계 감시 체계, 서비스용 로봇, 금속 3D 프린팅 등 혁신적인 미래 기술을 선보였다.

시는 대전 드론 서비스 실증 센터 기능과 역할을 확대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3D 프린팅 R&D 역량과 혁신 기업을 보유한 대전의 강점을 살려 대전형 3D 프린팅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3D 프린팅 응용 포럼에서는 금속 3D 프린팅 융합 연구단의 연구성과 소개와 3D 프린팅 기술을 주제로 지역 전문가 5명의 강연이 진행됐다.

3D 프린팅 응용 포럼은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지역의 대표적인 3D 프린팅 세미나로 지역의 3D 프린팅 기술 수준과 세계적인 연구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기술의 발전 방향과 응용 분야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