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8일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제99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초·중·고등학교 운동부 지도교사, 지도자, 우수 학교장 250여명이 참석했다.

성과보고회에선 올해 전국체육대회와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학교 포상금 전달 및 격려와 더불어 스포츠 인권 향상 교육,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청탁금지법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청은 지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북 일원에서 개최된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 25개, 은 19개, 동 30개 등 역대 최다 금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약체로 평가받던 기록경기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기록경기 금메달 18개, 단체경기 금메달 6개, 체급경기 금메달 1개로 소중한 금메달을 안겼으며, 여고 소프트볼에서 은메달, 남고 축구와 하키에서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충북 일원에서 열린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는 대전만년중 카누 윤예봄 등 4명의 선수가 대회 최우수선수상을 받는 등, 금 15개, 은 18개, 동 33개로 당초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다.

이광우 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운동이라는 것은 꾸준한 성과가 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며 “지금처럼 한 마음 한 뜻으로 내년 대회 준비를 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며, 교육청에서도 그에 부응하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