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서 군 복무 장병 희망 미래 비전 세미나 개최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은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군 복무 장병 희망·미래 비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주영·안규백 의원과 함께 주관한 세미나에는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해 민·관·군·학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 이용재 보훈교육연구원 박사는 연금미수혜자 중 본인의 의사에 따라 고용보험 가입해 전역 후에 재취업까지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는 법제화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또 양홍준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정책과장은 전역 후 3년이 경과해도 취업지원을 하고 취업시 복무기간을 근무경력 및 임금에 반영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군복무 패러다임 전환과 군-사회 연계방안으로는 기노경 연세대 경영연구소 박사가 사회적 모태로서 군 복무를 위한 범국가적 협업방안을 제시했다.

송미원 한국미래문제연구원 박사는 청년장병 군 복무 경력 사회인증방안으로 학점인증 도입, 일자리 창출 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상민 의원은 “그동안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를 책임지고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책임을 다해온 군 복무장병을 위해 군 여건 개선만큼 제대이후 관리도 국가적 차원의 지원 정책마련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회차원에서 제대군인들의 일자리 창출 및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제도 수립과 입법 방안을 국회에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갖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