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11월 확대 간부 회의서…공사·공단 책임있는 운영 계획 마련 강조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이 조직과 인력의 강도 높은 혁신안 마련을 주문했다.

6일 허 시장은 옛 충남도청에서 열린 11월 확대 간부에 참석, "혁신안은 지금보다 어떻게 더 나아질지 보여주는 비전"이라며 "조직 운영과 인력 관리 문제를 어떻게 시대 상황에 맞게 대처할지를 담아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허 시장은 "이번 조직 개편과 혁신안 마련은 우리가 불편하더라도 시민을 위한 시대적 요청"이라며 "이번 기회에 시 관련 모든 조직과 단체가 정말 시민을 위한 조직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허 시장은 공사·공단과 산하 기관의 책임있는 운영 계획이 혁신안에 담을 것을 강조했다.

허 시장은 "공사·공단, 산하 기관 업무에 일일이 관여하지 않겠지만, 얼마나 책임있게 운영할지는 물을 것"이라며 "이번 혁신안이 각 관리자나 대표의 평가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또 허 시장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생활형 사회 간접 자본(SOC)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 정책에 참여할 것을 지시했다.

허 시장은 "대상 사업을 제한적으로 판단하지 말고, 정부가 추진한 의도를 파악하고 공모에 응하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SOC를 기본으로 넓게 해석하고 복합적 기능을 담아내도록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허 시장은 행정 사무 감사를 앞두고 대전시의회와 성실한 교류 협력으로 내년 사업이 잘 전달되도록 힘 쓸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