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부산 부근 지나…6일 새벽~낮 비·바람 강도 최고조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이번 주말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됐다.

4일 대전 지방 기상청은 태풍 콩레이가 이날 오후 3시 현재 강한 중형 태풍으로 일본 오키나와 남남서쪽 약 23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24km의 속도로 북북서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풍 콩레이는 북 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계속 북서진한 뒤 이달 5일 오전 점차 북동쪽으로 진행 방향을 바꿔 6일에는 제주도 부근과 남해상, 부산 부근을 지나면서 제주도와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 예상됐다.

태풍의 진행 속도가 다소 빨라지면서 남해안에 상륙할 가능성도 있다.

대전 기상청에 따르면 이달 5일부터 태풍이 26도 이하의 상대적으로 낮은 해수면 온도 구역으로 진입하면서 태풍의 강도는 점차 약화되겠지만, 우리나라 서쪽에서 접근하는 찬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과 충돌하면서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를 동반하겠다.

이에 따라 이달 5일에는 제주도 해상, 남 해상, 서해 남부에 태풍 특보가 발표되겠고, 6일에는 내륙에도 태풍 특보가 확대 발표 예정이다.

특히 이달 6일 새벽부터 낮 동안에는 태풍이 우리나라에 가장 가깝게 접근하면서 비와 바람의 강도가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보여 최신 태풍 정보를 참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