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감일정 확정... 대전시장 관용차 문제 등 송곳질의 전망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2018년 국회 국정감사의 막이 10일 오른다.

19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국정감사 기간 대전지역에선 대전시, 대전경찰청을 비롯해 국세청, 조달청 등 다양한 기관이 국감의 심판대에 오를 예정이다.

민선 7기 대전시 첫 국정감사는 22일로 확정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감사 2반이 진행할 예정인 이번 감사에서는 전·현직 시장의 시정에 대한 다양한 평가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허태정 대전시장 집권 시작부터 논란이 됐던 관용차 교체문제를 비롯해, 시내버스 광고 특혜의혹, 인사 문제 등 다양한 논란에 대한 의원들의 송곳질의가 예상된다.

11일에는 국세청과 조달청에 대한 국감이 정부대전청사에서 진행된다.

이어 16일부터는 대덕연구개발특구에 있는 출연연에 대한 감사가 진행된다.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는 16일 대전에 내려와 원자력연구원, 기초과학연구원 등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다.

지역 최대 이슈 중 하나인 원자력 안전 문제에 대한 국회 차원의 점검과 대책마련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국회 국방위의 계룡대에 대한 국정감사는 18·19일 양일간 진행된다.

국방위는 이틀에 걸쳐 육군본부와 해군본부, 공군본부에 대한 감사를 예정하고 있다.

24일에는 국회 기획재정위가 대전을 찾는다.

기재위는 대전에서 대전·광주지역 국세청과 세관, 한국은행 등에 대한 운영상황을 짚어보고 잘못된 부분을 집중 추궁할 예정이다.

같은 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한국철도공사, 철도시설공단 등을 찾아 국정감사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