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시의원 동업 계획 추가 폭로 파장 주목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지방선거 과정 ‘금품요구’를 폭로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소연 의원이 새로운 의혹을 제기했다.

지역 정치인으로 추정되는 A와 그가 소개한 B, 그리고 그들과 함께 활동 해 온 일당들이 김 의원 당선 후 ‘노인재가시설’을 만들어 동업할 계획을 세웠다는 것.

김 의원은 1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A와 B, 그리고 그 주변에 있던 3인은 제 선거캠프에 모여서 시시덕거리며 ‘노인재가시설’을 만들어 동업할 것을 계획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서로 센터장님, 이사님(?) 호칭을 써가면서 노인재가시설을 확장 오픈하여 운영할 준비를 하고 있었고, 자리를 봐뒀거나 이미 계약을 하였기 때문에 돈이 필요했던 것 같다”라며 “그러면서 저에게 ‘절실함’을 운운하며 돈을 쓰기를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A와 B를 포함한 다수가 노인재가시설을 설립 운영할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김 의원에게 돈을 요구했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진다.

김 의원은 또 금품 요구가 갖고 있는 문제점에 대한 의견도 제시했다.

그는 “우리 지역구 주민들은 당선된 후보가 시의원인 줄 알겠지만, 실제로 뒤에서는 그 선출직 시의원을 우습게 알고 주민들을 농락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기나 했을까요”라며 “그리고 4년 동안 이러한 상태로 의정활동을 하게 될 당선인은 못된 버릇 배워서 또 다른 불법을 저지르지는 않을까요”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당선인의 우리 지역구를 위한 활동은 실제로 B와 그 패거리들의 이익을 위해서만 행해지지 않을까요”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자신의 금품요구 폭로에 대한 비판적 시각에 대해서도 입장을 피력했다.

그는 “공당에 소속된 자로서 마치 내부총질을 한 것이라는 듯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건 우리당의 문제가 아니라 어느 개인의 범죄행위에 관한 것”이라며 “넓게 보아 우리당의 문제로 보더라도, 우리당만의 문제가 아니고 뿌리 깊은 선거판 악습에 관한 것이기에, 반드시 밝히고 고쳐나가야 할 부분이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