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6일 상황실 가동…진료·의약품 구입 불편 최소화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응급 진료 상황실을 가동하고 24시간 응급 진료 체계를 유지한다.

응급 진료 체계는 권역 응급 의료 센터인 충남대학교 병원, 건양대학교 병원을 비롯한 응급 의료 기관 10곳을 중심으로 24시간 응급 환자 적정 진료를 실시한다.

또 당직 의료 기관 390곳과 휴일 지킴이 약국 290곳, 공공 심야 약국 2곳 운영으로 시민이 진료와 의약품 구입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연휴 기간 동안 문을 연 가까운 당직 의료 기관과 약국 정보는 119 구급 상황 관리 센터, 응급 의료 포털(www.e-gen.or.kr), 시·자치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병의원, 약국 위치를 지도에서 보여주는 응급 의료 정보 제공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주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병·의원과 약국 외에도 자동 심장 충격기 위치와 사용법, 심폐 소생술 방법도 조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연휴 기간 충남대 병원 등 8개 응급 의료 기관에서 뇌 실질 출혈, 외과계 질환 등 11개 중증 응급 질환 수술의 순환 당직제를 실시해 중증 응급 환자 긴급 수술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