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이어 8대 의회서도 발생... 민주당 의원이 한국당 의원 추행 상황도 '판박이'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 중구의회가 ‘대 이은’ 성추행 논란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7대의회에 이어 8대 의회에서도 남성 의원의 동료 여성의원에 대한 성 관련 문제가 터져 나오며, 자질 논란에 휩싸였다.

특히 중구의회의 대 이은 성추행 논란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남성 의원이 자유한국당 여성 의원을 대상으로 저질러졌다는 점에서, 묘한 여운도 남기는 상황이다.

중구의회의 성(性)관련 문제는 7대 의회와 8대 의회에서 잇따라 발생했다.

7대 의회에선 더불어민주당의 전신인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남성 의원이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새누리당 소속 여성의원에게 보낸 문자메시지가 문제가 됐다.

선정적 글귀가 적힌 여자의 알몸 사진을 이른 아침 가족들 식사시간에 맞춰 SNS를 통해 전송해 물의를 빚은 것.

당시 음란 사진을 전송으로 피해를 입은 여성의원은 수치심으로 병원치료를 받는 등 상당한 피해를 입었다.

8대 의회 역시 추행의 방식만 다를 뿐 본질은 같았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한 의원이 구청장 및 공무원과 함께하는 회식자리에서 만취해 복수의 자유한국당 여성 의원에게 ‘도 넘은’ 스킨십을 했다.

의회에서 견제 감시해야 할 대상인 집행부 수장 등이 있는 자리에서 복수의 동료 여성 의원을 욕보이며 의회의 가치를 스스로 폄훼한 것.

이처럼 중구의회에서 계속해서 성 추문이 터지며 지역 사회 안팎에서는 의원 개개인의 자질 강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남성 우월주의적 사고로 인한 무분별한 행동을 저지른 의원을 강력하게 징계해 일벌백계를 삼아야 한다는 것.

이와 함께 지방의회 의원에 대한 성인지 교육 강화 등을 법제화해 남성 의원들의 그릇된 행동을 근본적으로 고쳐야 한다는 얘기도 나온다.

익명을 요구한 지역의 한 인사는 “지방의회 의원의 성적 풍기문란은 개개인의 자질은 물론, 공천한 정당에게도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한다”며 “징계는 물론 성인지 교육 강화 등을 통해 문제를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