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대전시청서 의견 수렴…정치적 편향, 불분명한 대표성 지적 받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이 6·13 지방 선거 때부터 계속돼 온 지역 시민 사회의 지지를 확인했다.

가까이는 시장직 인수 위원회부터 정책 자문단, 새 대전 발전 위원회의 부위장원, 단장, 위원장을 시민 사회 단체 출신 한 인물이 맡아 온 것의 연속 선상으로 받아 들여 진다.

27일 대전시는 대 회의실에서 지역 11개 시민 사회 단체와 함께하는 허심탄회 행사를 개최했다.

수상한 것은 허 시장이 대전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시민 사회 단체의 역할을 주문했다는데 있다.

일부에서는 누가 시민 사회 단체에 시민 대표성을 부여했냐고 볼멘 소리를 한다. 정치적으로 대표성을 부여 받았을 뿐 그들에게 대표성을 부여한 시민이 얼마냐 되겠냐는 것이다.

특히 시민 사회 단체의 권력 지향과 편향적인 모습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그동안 지역 시민 사회 단체가 보수 정치권과 진보 정치권에 이중 잣대를 보였고, 이처럼 편향적인 모습을 보인 지역 시민 사회 단체는 선거 기간 동안 논란이 되기도 했다.

시민 사회 단체가 이번 지방 선거 기간 당시 허 시장 후보의 병역 면탈 의혹과 허위 장애인 등록에 침묵한 것이 원인이다.

이렇다 보니 허 시장이 당선 이후 시민 사회 단체에 보은할 것이라는 분석이 힘을 얻었다.

오히려 지역에서 민-민 갈등을 부추키는 것이 시민 사회 단체라는 곱지 않은 시선도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시민 사회 단체를 향한 허심탄회가 허심이 될지 헛심이 될지는 지켜 볼 일로 남았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