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논평... 의회 파행, 의원 갑질 등 민주당 지방의원 비판도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의원의 그릇된 행태를 향한 ‘비판의 칼’을 들었다.

의회 파행, 의원 갑질도 모자라, 특정 의원의 부적절한 상임위원장 업무추진비 사용 논란까지 터진 것은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 골자다.

한국당 시당은 23일 논평을 내고 “하루가 멀다 하고 발생하는 민주당 소속 지방의원들의 행태에 눈살을 찌푸리다 못해, 곳곳에서 투표를 잘못했다고 한탄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렀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당은 “더욱 놀라운 것은 민주당 소속 지방의원들의 행태가 이 지경까지 왔음에도 어느 누구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으며, 당사자들에 대한 당 차원의 징계조차 없다는 것”이라며 자당 소속 의원의 징계에 인색한 민주당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사법당국이 직접 나서야 할 때”라며 “김영미 의원의 상임위원장 카드 유용 사건은 시민의 혈세를 자신의 이익을 위해 명백하게 착복한 것으로, 재발방지를 위해서라도 일벌백계해야 하는 사건”이라고 힐난했다.

한국당은 “검찰 등 사법당국은 김영미 의원이 상임위원장으로 재직시 사용한 카드사용 전체내역과 통신기록 등 가능한 모든 자료를 토대로 이 사건의 진위를 밝혀주길 촉구한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국가를 위해 피땀 흘려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시민들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이 사건의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