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시민사회 주축 중구의회 정상화 촉구 시민행동 강력 촉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지역 시민사회가 중구의회의 파행 철회와 각 의원들의 7월 월정수당, 의정활동비 반납을 강력 촉구했다.

25일 중구의회 앞에서 대전여민회 등 11개 단체로 구성된 중구의회 정상화 촉구 시민행동이 개최한 기자회견을 통해서다.

중구의회 정상화 촉구 시민행동은 크게 5가지를 요구하며 중구의회의 조속한 정상화를 촉구했다.

이들은 7월 30일을 마지노선으로 정하고 ▲조속한 원 구성 마무리 ▲의회 정상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 ▲의회 파행에 대한 주민 사과 ▲파행 재발방지대책 마련 ▲7월 월정수당 및 의정활동비 반납 등을 촉구했다.

시민행동은 “30일 임시회에 방청해 의원 개개인의 행동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볼 것”이라며 “이번 임시회가 스스로 의회를 정상화 할 마지막 기회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이는 지역주민을 넘어 모든 대전시민의 중구의회 정상화에 대한 요구를 무시한 것으로 간주하고 중구의회 파행에 대한 책임을 어떠한 형태로든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시민행동은 중구의회 인근 도로에 의회 정상화를 촉구하는 내용이 담긴 현수막과 의회 파행의 주역인 각 의원들의 신상 및 연락처가 담긴 현수막을 내걸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