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등 잇따라 방문...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등 강력 요청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의 광폭 행보가 눈길을 끈다.

부시장 취임 직후부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전방위 행보에 돌입, 성과에 관심이 쏠린다.

박 부시장은 20일에도 국회를 방문, 안상수 예결위원장을 비롯한 예결위 위원실, 지역 국회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실 등을 찾아 지역 현안 및 국비사업에 대한 전폭적 지원을 당부했다.

그는 국회 방문에서 문재인 대통령 지역 공약사업인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을 비롯해, 라온바이오 융합의학연구원 설립,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및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사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추진을 강력히 요청했다.

또 지역의 숙원사업인 ▲ 노후공단 주차환경 개선 ▲ 효문화뿌리마을 조성 ▲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도 순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정치권의 지원을 당부했다.

앞서 박 부시장은 자신이 몸 담았던 청와대와 정부를 찾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물밑행보를 펼치는 등 다양한 움직임을 이어왔다.

이 같은 박 부시장의 노력은 그가 취임사를 통해 밝힌“민선7기 초대 정무부시장으로서 중앙과 가교 역할을 튼튼히 해 지지부진한 지역 현안을 원만히 해결 하겠다”는 다짐의 실천이라는 것이 대전시의 설명이다.

박 부시장은 “민선7기 시민행복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기 부양이 중요하다”며 “지역 정치권․중앙정부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정부예산안이 기재부에서 국회로 제출되는 시점인 내달 6일 국회에서 ‘지역 국회의원 초청 현안 간담회’를 열고 국비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