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장애인고용공단 업무협약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8일 교육청에서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대전교육청은 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 진로·직업교육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자문 등의 역할을 분담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구축,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부모 및 교직원 연수 등을 지원하게 된다.

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대전교육청과 함께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을 통해 발달장애학생의 취업과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발달장애학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직업교육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장애학생이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발달장애학생에게 진로 체험, 직업교육훈련을 제공하는 발달장애인 전문 직업교육 훈련 기관이다.

현재 서울, 인천, 대구, 광주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초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지역으로 대전시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