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0일까지 신청·접수…희망 기업 위해 16일 설명회 개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올 하반기 사회적 경제 기업 사업 개발비 지원 사업 신청 기업을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사업 계획서 등 서류를 갖춰 사회적 기업 통합 관리 시스템(www.seis.or.kr)에서 신청 접수하고, 소재지 관할 자치구에 신청서와 관련 첨부 서류를 별도 제출해야 한다.

지원 대상 기업 선정은 자치구의 현장 실사와 사업 계획의 적정성, 신청 금액의 적정성, 사업 수행 능력 등을 시 사업 개발비 전문 심사 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사업 개발비 지원 사업 신청 대상은 대전에 있는 사회적 경제 기업으로 인증 사회적 기업은 1억원을 지원한다.

또 예비 사회적 기업, 마을 기업, 자활 기업, 사회적 협동 조합에는 50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 사회적 경제 연구원은 이번 공모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해 이달 16일 대전 사회적 경제 협동의 집에서 사회적 기업 사업 개발비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에서 확인하거나, 시 일자리경제과(042-270-3561) 또는 대전 사회적 경제 연구원(042-223-9914), 각 구청 사회적 기업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