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후반기 이끌 의장단 선거 8,9일 예정

대전시의회가 8일 제175회 제1차 정례회를 열고 후반기 대전시를 이끌어갈 의장, 부의장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는 선거와 대전시교육청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 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시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 부의장, 각 상임위원장, 선거가 예정되어 있어 대전시민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7월 29일까지 22일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대전시의회의 정례회에서는 8일 의장 부의장 선거 9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는 선거를 하고 15일에는 각 상임위 부위원장 선임이 예정되 있다, 또한 2007회계년도 결산 및 예비비승인과 더불어 일반안건을 처리하고 하반기 주요업무보고청취와 현장방문 등의 일정이 예정되어 있다.

시의회는 8일 오전 10시 제1차본 회의를 열어 의장 부의장 선거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튿날인 9일에는 본회의장에서 각 상임위원장 선거가 예정되어 있어 이날 상임위원장 선거결과가 나오면 대전시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단이 구성이 끝날것으로 보이고,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상임위원선출 안 등을 처리한다.

또한 이번정례회 마지막날인 29일에는 제 3차 본회의를 열고 윤리특위 구성결의안 처리와 교육청 제1차추경 심의와 결산 및 예비비 승인, 일반안건 심의을 끝으로 08년도 제1차 정례회를 마친다. /대전시티저널 안희대기자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