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대덕구 각 1곳씩…북유성대로에 간선 자전거 도로망 구축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지역 일부 자전거 도로의 접근성과 안전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27일 대전시는 자전거 도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보행자 안전 확보를 위한 행정안전부의 사고 위험 자전거 도로 정비 사업 공모에서 재난 안전 특별 교부세 4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서구 한가람 4거리-도솔로 423번지선 0.5㎞ 구간과 대덕구 법동 289-읍내리 496-8번지선 일원 0.9㎞ 구간의 자전거 도로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 구간은 자전거와 보행자 도로가 분리 되어 있지 않아 상시 위험 요소가 있었던 곳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자전거 통행 안전성과 편리성이 확보되는 것은 물론 보행자 통행 여건도 안전하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이밖에도 시민이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도심 주요 축을 연계하는 간선 자전거 도로망을 구축하기로 하고, 북유성대로 2.39㎞에 모두 3억 3000만원을 투자해 연내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b

이와 함께 시는 '시민이 안전하게, 시민이 더 안심하게'를 실천 목표로 정하고 자전거 이용이 불편한 도로와 불량 노면을 정비해 자전거 교통 사고 예방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