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당 돈 선거 의혹제기에 박수범 후보측 "허위사실유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 대덕구청장 선거전이 ‘아니면 말고 식’ 폭로전으로 비화하는 모습이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상근부대변인이 8일 ‘관권선거, 돈선거 의혹’을 제기하자, 자유한국당 박수범 후보측이 이를 명백한 허위사실유포 행위로 규정하며 선거관리위원회의 엄정한 조치를 촉구하고 나선 것.

대덕구청장 선거를 둘러싼 폭로전은 민주당이 공세를 가하고, 박수범 후보측이 왜 허위사실유포인지를 반박하는 양상으로 진행됐다.

민주당 송행수 상근 부대변인은 “대덕구청 소속인 현직 공무원(계약직) A씨가 박수범 후보 캠프에서 일정관리 담당으로 일하고 있다”며, 공무원의 선거개입 금지와 정치적 중립 의무를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박수범 후보측은 “송 부대변인이 얘기한 캠프에서 일정담당으로 일하는 A씨는 공무직 직원으로, 이미 A씨가 선거 캠프에서 자원봉사로 업무를 시작하기 전 선거법상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선거관리위원회의 해석을 스스로 받은 바 있다”고 반박했다.

민주당 송 부대변인은 금품살포 의혹도 제기했다.

그는 “대덕구내 사전투표 독려활동을 하는 일부 통장들에게 일정 숫자를 채우면 금품대가를 약속했다는 제보도 들어와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면서 “한마디로 어이가 없는 막걸리‧고무신 선거 구태”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박수범 후보측은 사실무근이라며 “박수범 후보는 구청장으로 재직하던 지난 4년 각종 청렴도 평가에서 그 성품을 이미 인정받은 인사”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청백리의 상징 같은 박수범 후보를 입에 담을 수 없는 지저분한 일로 매도하는 일은, 허위사실을 퍼뜨리는 사람의 인품을 의심케 할 정도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수범 후보측은 “민주당의 주장은 자기 몸에 똥이 묻었으니 남의 몸에 겨라도 묻었을 거라 생각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다”면서 “민주당 대덕구청장 후보는 이미 자신에 대해 지지선언을 한 이들이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는 주역이 아닌가. 배경이야 어찌됐든 민주당은 허위사실 유포와 무분별한 네거티브 선거를 멈추길 권고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