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권영진 유성구청장 후보는 4일 유림문화를 기반으로 한 유성의 정체성 강화를 강조했다.

권 후보는 이날 “2019년까지 문화도시 유성의 기반을 조성하고, 2020년 문화도시 유성의 미래를 열겠다”며 “유성구의 역사 문화적 생명은 유림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권 후보는 “문화도시는 많은 큰 도시들의 보편적인 도시정책”이라며 “유성 문화도시의 형성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먼저 유성의 역사 중 과거, 현재, 미래의 가치를 문화로 매개하여 연결하는 일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유성구 원촌동의 숭현서원과 교촌동의 진잠향교가 있는데 이곳은 유서 깊고 교육적 가치가 높은 유적”이라며 “유성만의 독특한 정신문화가치와 연결해 많은 시민들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특히 권 후보는 “도시브랜드 정립 및 정체성 확립으로 유성이 국제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유성구민들의 자긍심 및 삶의 질을 향상 시켜야 한다”면서 “유성구내의 ‘문화 공간, 시설의 효율적 운영 실태와 개선방향 계획수립’으로 예술성과 경영성이 종합적으로 이뤄지는 공연장을 만들어 문화적 인적자원, 문화적 물적자산이 은 지역으로 탈바꿈 시키겠다“고 했다.

한편 권 후보는 유성의 미래를 바꿀 5대 공약으로 ▲도시철도 2호선 조기 개통 ▲유성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 ▲유성구 경관계획 ▲유성구 생활체육 활성화 ▲유성구 기초문화재단, 유성청년미래재단 설립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