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국민연금공단과 주민센터에…수사 의뢰·검찰 고발 계획 밝혀

▲ 1일 2018 대전 지방 선거 장애인 연대는 국민 연금 관리 공단 대전 지역 본부를 방문해 더불어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장애 등급 판정 의혹에 재 심사를 요구하는 요청서를 전달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2018 대전 지방 선거 장애인 연대(이하 장애인 연대)가 더불어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장애 등급 판정 의혹에 재심을 요구했다.

1일 장애인 연대는 서구 탄방동 국민 연금 관리 공단 대전 지역 본부를 방문, 허 후보의 장애 등급 판정을 다시 심사해 달라는 요청서를 전달했다.

이날 장애인 연대는 공단과 보건복지부, 언론을 통해 확인한 결과 허 후보는 장애 등급 판정 불가며, 어떤 경로를 통해 그가 장애 판정을 받았는지 확인하고 답변을 장애인 요구하기 위해 공단에 요구하게 됐다고 재 심사 요청 이유를 설명했다.

장애인 연대는 이어 유권자가 정확한 판단하고 정확하게 알게 하기 위해 재 심사를 요청한 것이지 허 후보의 당락을 좌우하기 위해 하는 것은 아니며, 장애계를 대변에서 하는 것이라고 특정 정당이 제기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연대설에 강력 대응 의지를 밝혔다.

특히 재 심사 요구가 받아 들여지지 않을 경우 장애인 연대 차원에서 법률적 대응에 나설 계획을 분명히 했다.

장애인 연대는 공동 대표단이 66개 단체, 상임 위원회가 5명으로 구성돼 있다. 상임위에서 재 심사 요청서를 오늘 제출하는 것으로 하고, 다시 논의를 통해 다음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잠정합의했다며, 다음 조치는 수사 의뢰 또는 검찰 고발까지 계획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공단에 재 심사 요청서 전달한 장애인 연대는 공개돼 있는 허 후보 주소지 동 주민 센터를 방문해 같은 내용의 요청서를 전달했다.

이처럼 장애인 연대가 허 후보의 장애인 등급 판정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는 것은 2002년 발가락 절단으로 6급 1호의 장애 판정을 받았다는 허 후보의 설명과 다르게 당시 장애 등급 판정 기준과 현재 판정 기준에도 받을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