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가짜 뉴스 법적 대응 압박…한국당 중앙당 허태정 5대 의혹 공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6·13 대전시장 선거가 더불어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를 둘러싼 각종 의혹으로 이전투구 양상을 보이고 있다.

28일 민주당과 한국당 대전시당은 허 후보의 병역 면탈 의혹과 아파트 고분 양가 책정 논란을 놓고 상호 비방전을 이어갔다.

민주당이 허 후보를 둘러싼 다양한 의혹을 가짜 뉴스라고 주장하자, 한국당에서 허 후보가 직접 의혹을 해명하라고 맞섰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허 후보를 둘러싼 각종 의혹 제기를 허위 사실 공표로 규정하며,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국당을 압박했다.

민주당은 송행수 중앙당 상근 대변인 명의 논평을 통해 한국당 홈페이지를 보면 이달 18일 SBS 뉴스 화면에 '저는 발가락 다친 경위 정확하게 기억 못해요'라는 자막을 편집해 올렸는데, 이는 전형적인 가짜 뉴스며 원 뉴스 화면에는 위와 같은 자막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또 송 대변인은 아파트 고분 양가 책정 의혹에는 한국당이 7억원이 넘는 금품이 오고간 정황을 기재하면서, 금품이 오간 주체를 적시하지 않은 것을 두고 스스로도 허 후보를 주어로 적시하면 허위 사실 공표에 걸릴까 우려한 것으로 보인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송 대변인은 분양가 심의 위원회는 행정 관청에서 간섭할 수 없는 구조라고 설명한 뒤 한국당은 이를 알면서 고의로 허위 사실을 공표한 것인지, 아니면 공동 주택 분양가 책정 시스템을 몰라서 허위 사실을 공표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아파트 고 분양가 의혹이 한국당의 허위 사실 공표라고 다시 한번 주장했다.

더불어 송 대변인은 당해 아파트 평균 분양가가 대전 지역에서 처음으로 930만원을 기록했다고 했는데, 이는 객관적으로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며 그 때로부터 4년 전에 이미 덕명 지구에서 그보다 약 40만원 높게 분양된 예가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국당은 허 후보가 직접 나서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받아쳤다.

각종 의혹의 당사자가 나서서 모두가 수긍할 수 있는 실체적 진실을 제시하라는 것이다.

한국당은 한국당 중앙당에서 대전시민의 알 권리를 위해 허 후보 의혹과 관련한 사실을 홈페이지에 게시한 것과 관련해 또다시 민주당이라며 같은 당의 후보 감싸기에 허둥대는 민주당의 모습이 안쓰러울 지경이라고 민주당 송 대변인의 논평을 향해 견제구를 날렸다.

이어  한국당은 도대체 허 후보는 언제나 대전시민 앞에 나서려는가 라면서 허 후보가 2002년 지체 장애 6급 판정을 받았다고 했지만, 2002년 당시에도 그리고 지금 현재도, 장애인 복지법 그 어디에도 발가락 일부 결손으로 6급 장애 판정을 받을 수 있는 근거 조항이 없다. 허 후보는 무슨 근거로 장애 판정을 얻었는지 제발 스스로 답하라고 꼬집었다.

아파트 고 분양가 의혹에는 분양가는 서민이 평생을 아끼고 모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린 내집 마련의 꿈 그 자체라며 이를 두고 더러운 거래가 있었다는 의혹이 있고, 이렇게 책정된 분양가를 기준으로 인근 분양가는 현재 평당 1000만원 수준에 육박하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더욱이 금품을 수수한 (의혹이 있는)광고 대행사 대표가 민주당 권선택 전 대전시장의 불법 선거 운동에 연루된 자라는 것을 몰라서 묻는가라며 허 후보와 정용래 유성구청장 후보가 유성구청장과 비서실장으로 이 사태를 목도한 장본인으로 아니라고 발뺌하겠나라고 허 후보와 정 유성구청장 후보를 싸잡아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