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정당 동구청장 시.구의원 후보 모습 드러내...선거전 열기 점점 높아져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지역 주요 정당이 6.13 지방선거 출마자 공천을 마무리하면서 대전 동구지역 광역. 기초의원 선거구 후보들의 모습이 드러나면서 선거구도가 형성 됐다.

각 정당은 동구지역 구청장 후보로 더불어민주당 황인호 후보, 자유한국당 성선제 후보, 바른미래당 한현택 후보를 중심으로 각 정당이 선거전에 대비한 진영이 갖춰졌다.

지방선거에 있어서 광역.기초의원 후보들의 선거운동 여부에 따라 구청장 선거는 물론 정당의 선거결과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서 구청장 후보와 광역. 기초의원 후보의 긴밀한 파트너십이 요구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동구지역 광역의원 후보<사진좌측부터>제1 선거구 남진근 후보, 제2 선거구 이종호 후보, 제3선거구 윤종명 후보

각 정당의 공천 결과를 살펴보면 더불어민주당의 경우 광역.기초의원 후보중 정치신인들이 눈에 뛴다. 광역의원 3개 선거구에 제1 선거구 남진근 후보를 제외하고, 제2 선거구에 이종호 후보 제3선거구 윤종명 후보등 정치신인을 포진하고 있다.

동구 기초의원 4개 선거구 또한 정치신인이 다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민주당 구 의원 후보는 동구 ▲가 선거구(중앙동, 홍도동, 삼성동)에 황종성 후보(가번)와 이혜영 후보(나번) ▲나 선거구(신인동, 효동, 산내동) 성용순 후보(가번)와 최영훈 후보(나번) ▲ 다 선거구(판암1동, 판암2동, 대청동, 용운동, 대동, 자양동) 박민자 후보(가) 강화평 후보(나번) ▲ 라 선거구(가양1동, 가양2동, 용전동, 성남동) 이나영 후보(가번)로 박민자 이나영 현역의원외에 모두 정친신인이다

더불어민주당은 기초의원 각 선거구 모두 복수공천을 해 높은 정당지지율을 기반으로 각 선거구에 두 명을 모두 당선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 된다.

자유한국당 동구 지역 광역의원 후보 제1선거구 송인석 후보, 제2선거구 이상래 후보, 제3선거구 정명국 후보

자유한국당은 제1선거구에 송인석 후보, 제2선거구 이상래 후보, 제 3선거구 정명국 후보를 포진 시켰다. 3명 후보 정치신인과 다름 없지만 모두 이장우 국회의원 특보들로 조직력 강화를 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 구의원 후보는 ▲가 선거구 오관영 후보 ▲나 선거구 강정규 후보 ▲다 선거구 박철용 후보(가번) 유택호 후보(나번) ▲라 선거구 박영순 후보이다. 특징은 4개 선거구 모두 현역 의원을 배치해 시의원 후보와 더불어 조직력으로 선거를 치르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바른미래당 동구지역 광역의원 후보 제1선거구 김은선 후보, 제2선거구 윤기식 후보, 제3선거구 안필은 후보

바른미래당은 대전시의원 제1선거구에 김은선 후보, 제2선거구 윤기식 후보, 제3선거구 안필응 후보가 결전을 앞두고 있다. 현역 대전시의원인 윤기식.안필응 후보와 현 동구청장인 한현택 동구청장 후보가 모두 3선 도전에 나서 이들의 시너지 효과가 이번 선거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바른미래당 구의원 후보는 ▲가 선거구 강해구 후보 ▲나 선거구 심현보 후보 ▲다 선거구 남윤곤 후보(가번) 김종성 후보(나번) ▲라 선거구 김인국 후보 이다.

정의당은 동구 의원 선거 동구 다선거구(판암1/2, 대동, 자양, 용운, 대청동)에 홍승주 후보가 지역 곳곳을 누비고 있다.

동구 지역은 각 정당이 이처럼 이번 지방선거 구청장 후보는 물론 시.구의원 후보를 전면에 배치해 선거전이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아울러 시.구의원 선거에 현직 의원은 물론 정치신인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향후 동구지역 정치구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어 6.13 지방선거 결과에 유권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