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치인으로 헌신하기 위해 재선에 도전한다”

자유한국당 이희환 유성구의회 의원선거 유성구 라 선거구(전민동, 구즉동, 관평동) 후보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이희환 유성구의회 의원이 유성구 라 선거구(전민동, 구즉동, 관평동) 자유한국당 후보로 재선 도전에 나섰다.

유성구의회 운영위원장인 이희환 의원은 “발로 뛰며 얻은 소중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복리를 위해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치인으로 헌신하기 위해 재선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4년간 구민들과 함께하는 생활정치를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과 발로뛰며 터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더욱 살기 좋은 유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시간이었다”고 소회하고 “주민께서 다시한번 기회를 주신다면 항상 겸허한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희환 일문일답)

1. 지방선거 출마 배경은?(출마의 변)

지난 4년 동안 제7대 유성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생활정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습니다. 그렇게 발로 뛰며 얻은 소중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복리를 위해 당당하게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치인으로 헌신하며 살아가겠습니다.

2. 지난 4년 동안 의정활동중 기억에 남는 대표 발의한 조례안 등이 있다면?

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인교실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전광역시 유성구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조례안
대전광역시 유성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기본 조례안

3. 지역(선거구) 현안은 무엇 입니까?

우리 지역의 가장 큰 현안인 ‘용산동 현대아웃렛 조성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고 그에 따른 소상공인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할 것입니다. 아울러 주민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구즉도서관 진입로 및 주차장확장사업’ 추진, 그리고 ‘생활안전 CCTV설치', '송강동 하수관로 정비’등을 통해 주민생활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금고동 제2매립장 스포츠콤플렉스(체육공원)조성
원촌 하수종말처리장 이전
대동, 금탄지구 대규모산업단지 조성
대전에코(eco)산업단지 조성
대덕테크노밸리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조성
교통체증 취약지구(원촌동, 관평동 북대전IC) 즉시 개선

4. 출마지역은 어디 입니까?

유성구의회 의원 선거, 유성구 라 선거구(전민동, 구즉동, 관평동)

5. 마지막으로 지역구 주민께 드리는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지난 4년동안 구민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성원과 지지에 힘입어 후회 없는 의정활동을 펼쳐올 수 있었습니다. 구민들과 함께하는 생활정치를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과 발로뛰며 터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더욱 살기 좋은 유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항상 겸허한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며, 지역과 나라를 위해 소신있는 일꾼이 되겠다는 신념을 갖고 살기좋은 우리 유성을 만드는데 반드시 결실을 맺도록 하겠습니다. 구민여러분 모두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성명:이희환
생년월일:(1957.3.21.
소속정당: 자유한국당
학력:
정읍남일고등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지방행정의회학부
경력:제7대 유성구의회 의원(의회운영위원장). 육군원사정년퇴역. 중일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