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 일각 "지방선거 승리위해 대전시당위원장직 내려 놓아야..."

▲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사진 가운데)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의 주가(?)가 하늘로 치솟고 있다. 민주당 대전시당직을 맡고 있는 박범계 의원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이후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정부로 정권이 바뀌면서 법무부 장관에 이름이 오르내리더니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위원장직을 맡아 종횡무진 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상종가를 치고 있다.

최근에는 충청권 대망론 선두주자인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미투와 관련해 대망론에서 멀어지자 박범계의원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을 정도로 정치적인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정작 지방선거를 앞두고 대전지역 선거를 이끌어가야하는 중책에는 소홀하다는 비판이 당 내외에서 고개를 들고 있다.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은 지방선거전에 들어서면서 갖가지 의혹과 구설에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기 때문이다.

얼마전 외상갑질 논란에 중심에 서더니 이번에는 민주당 대덕구청장 후보를 선출하는 경선 개입 의혹이 터졌다. 민주당 대덕구청장 공천을 받은 후보를 위해 박 위원장이 직접  개입 했다는 폭로가 나온 것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이 6.13지방선거 대덕구청장 경선을 앞두고 핵심 당원들과 지방의원 출마자들에게 특정 후보 지지를 압박했다고 한다”며 “오죽하면 같은 당 캠프 핵심 관계자가 양심의 가책을 느낀다며 박 위원장에게 국회의원 사퇴를 촉구했겠는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 위원장은 대전시 교육감 선거 개입 논란으로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았고, 술값 외상 갑질로도 경고 조치를 받으며 지방선거를 오염시켜 왔다”며 “적폐청산의 어명을 받들겠다며 민주당의 적폐청산위원장이 되더니, 하라는 적폐청산은 안하고 자신의 정치적 야욕을 채우기 위한 ‘공천 농단’을 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모두 지방선거와 관련 박범계 위원장의 언행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뿐만 아니다 대전시장 후보를 선출하는 경선 당시 대덕구지역위원회와 공관위원등이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조직적 경선 개입사실이 폭로 됐다.

이 같이 자신의 처신에 대한 문제 등 당내 안팎에서 적지 않은 문제가 벌어지고 있지만 박범계 위원장의 공식적인 입장은 내 놓지 않고 있어 오만하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고 있다. 박범계 위원장의 주가가 상종가를 치고 있다는 비아냥거림이 지역정치권을 맴돌고 있는 이유 이다.

일부 후보자들과 당내 일각에서는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기 위해서는 박범계위원장이 대전시당위원장직을 내려놓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관리 능력이 없으면 책임자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는 것이다.

박 위원장을 둘러싼 의혹과 사실관계는 어느 것 한 가지 소홀 할 수 없는 사안들이다. 일부의혹이 사실로 밝혀 질 경우 박 위원장에게는 치명적일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지방선거 후보자를 선출하는 경선에 개입 사실이 밝혀 질 경우 정치적 타격은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후보를 선출하는 경선 과정에서 중립을 지켜야 하는 지역위원회의 조직적 개입과 공관위원의 개입이 어느 정도 사실로 밝혀지고 있는데도 대전시당을 책임지고 있는 박 위원장이 입을 굳게 다물고 있는 이유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특히 대덕구청장 후보 핵심관계자가 양심의 가책을 이야기하며 박 위원장의 경선 개입 의혹을 폭로하면서 국회의원 사퇴를 촉구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에 대한 명쾌한 입장을 밝혀야 할 부분이다.

박범계 위원장은 지난 3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제1회 동아시아재단-애틀란틱카운슬 환태평양세기전략대화'에 참가하기 위해 출국했다 오늘(6일) 귀국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터져 나오는 이 같은 의혹과 문제에 대해 박범계 위원장이 어떤 입장을 내 놓을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