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후보자들과 기자 회견…허태정 분명한 방향 제시 지적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3일 대전시당 사무실에서 6·13 지방 선거에 출마하는 정의당 후보자들과 기자 회견을 열고, 대전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 정의당을 선택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심 의원은 "대전은 대한민국의 중앙으로 정치적 갈림길마다 대한민국의 방향을 제시해 왔다"며 "지방 의원 한 명 없는 악조건 속에서도 대전시민의 삶을 위해 노력하고 성과를 만들어 온 정의당을 선택해 지방 분권 시대 의회 민주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밝혔다.

김윤기 대전시장 후보는 토론회 불참 의사를 밝힌 더불어 민주당 허태정 후보에게 공개 서한을 보냈던 사실을 밝히며 "이번 대전시장 선거는 개발과 성장의 낡은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진정한 대전의 새로운 출발이 될 수 있도록 정책 경쟁, 가치 경쟁, 개혁 경쟁이 돼야 한다"며 "허 후보는 대전이 더 이상 표류하지 않도록 하나마나한 말들이 아닌 분명한 방향과 구체적인 입장을 제출해야한다"고 이후 토론회 참석을 촉구했다.

기자 회견 후 심 의원은 문창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열고, 대전대학교 총 학생회가 주최하는 강연회에 강연자로 참석했다.

또 타임월드에서 대전 시민과 우리 사회 현안의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버스 킹 행사를 진행하고, 서구 정은희 후보의 선거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