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한기원 씨 기자 회견…시장 후보 별도 언급 예고 파문 확산 조짐

▲ 3일 더불어 민주당 박정현 대덕구청장 후보 경선 캠프 총괄 국장을 맡았던 한기원 씨가 대전시 의회 기자실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박범계 시당 위원장의 대덕구청장 경선 개입 의혹을 폭로했다. 대전시장 경선과 관련해서는 별도로 언급하겠다고 말해 박 위원장 경선 개입 의혹 파문은 계속될 전망이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더불어 민주당 대전시당 박범계 위원장의 6·13 지방 선거 경선 개입이 도를 넘어 지방 자치를 훼손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박 위원장의 경선 개입 의혹이 가라 앉지 않고 있는 것이다.

3일 민주당 대덕구청장 박정현 후보 캠프 총괄 국장 역할을 맡았던 한기원 씨는 대전시 의회 기자실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박 위원장이 도를 넘은 지방 자치 훼손을 고발한다.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 자치가 특정인에게 심각하게 궤멸당하고 있다"며 박 위원장의 경선 개입을 폭로했다.

한 씨는 이어 "그가 보여준 질서는 지역민을 절망에 이르게 하기에 충분했다. 엄연한 정치 폭력이고, 나쁜 손이다"면서 "공공연한 줄 세우기가 도를 넘었다. 박 위원장이 유력 시 의원에게 특정 후보를 지지를 요청하나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수십명에 달하는 이들에게 전해 들었다"고 자신이 파악하고 있는 박 위원장의 경선 개입 의혹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특히 그는 "이 시대에 벌어지고 있는 일은 가면 무도회와 다름 없다. 박 위원장이 특정 후보 이름을 거론하며 그 사람을 도와야 한다는 식으로 했다. 듣는 입장에서는 압박이다"라며 "그런 경선은 하지 말았어야 한다. 경선에 영향을 줬다고 생각한다. 특정 후보 역시 그 사실을 알고 있고, 대화한 적도 있다"고 경선 개입 의혹을 받는 박 위원장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시장 후보 경선과 관련해서는 따로 말하겠다. 법적 대응도 감당하겠다"고 말해 박 위원장의 경선 개입 관련 의혹에 앞으로도 물러서지 않을 것임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