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일까지 접수…선정 기업에 각종 인센티브 제공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올해 고용 우수 기업 인증제 사업의 하나로 고용 우수 중소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대전에 주 영업장·공장 등 본사가 있으며,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 기업이다.

최근 1년 동안 일자리 증가율 5% 이상, 고용 증가 인원 중 기업은 5명 또는 소 기업 3명 이상인 기업으로 대상 업종은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 서비스업, 지역 특화 산업 등이다.

인증 대상 기업은 서류와 현지 실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심사 위원회 심사로 선정하며, 접수는 대전 경제 통상 진흥원 청년 인력 관리 센터(042-719-833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기업 당 1800만원의 직원 복리 후생·작업 환경 개선 자금을 지원하고, 기업 홍보와 경영 안정 자금 이차 보전, 국내·외 각종 박람회 참가 지원 등의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 인증 기업 가운데 고용 창출 실적이 탁월한 기업에는 고용 창출 대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고용 창출 대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각각 1개 기업을 선정하고, 지역 인재 채용 우수 부문으로 장려상 1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대전시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