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의원,“오는 26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힐 것”...바른미래당으로 출마 가능성 높아

<사진자료>윤기식 대전시의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기식 대전시의원이 탈당을 결행 할 것으로 보여 대전 동구지역 지방선거구도가 한치 앞도 볼 수 없는 안갯속으로 치닫고 있는 분위기다.

윤기식 의원은 동구의회 5대 6대 의원과 대전시의회  7대 의원으로 자신의 지역구 뿐만 아니라 동구지역에서 실력 있는 지방의원으로 평가 받아 왔지만 이번 민주당 지방선거 공천에서 배제 됐다.

이에 윤기식 의원은 “오는 26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 주변인들은 “탈당은 물론 바른미래당으로 출마하지 않겠느냐” 관측이다.

윤 의원이 바른미래당으로 출마 할 경우 동구지역 선거구도는 그야말로 한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형국이 될 것이라는 것이 대체적인 시각이다.

윤 의원이 당을 떠나 지역구 관리는 물론 지역주민들과의 유대관계도 남다르다는 것이 이 같은 시각의 이유이다.

바른미래당 입장에서 보면 윤 의원이 입당후 출마 해준다면 시너지 효과가 적지 않다는 분석으로 내심 입당을 원하고 있는 눈치, 대전에서 유일하게 바른미래당 현역 구청장인 한현택 청장과 안필응 대전시의원 여기에 윤기식 의원까지 가세한다면 싸워볼만 하다는 의견에 무게가 실린다.

대전 동구지역 이번 지방선거 구도는 정당지지도는 민주당이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자유한국당의 경우 현직 국회의원이 자리 잡고 있다. 바른미래당은 현직 구청장이 수성을 준비하고 있어 3당 어느 쪽도 유리하다고 장담 할 수 없는 분위기다.

민주당은 높은 정당지지도와 함께 인물교체의 효과, 자유한국당은 세대교체와 보수진영의 결집 효과에 재선의 국회의원의 역량, 바른미래당은 현역 구청장의 프리미엄과 현혁 시 의원의 인물론을 앞세워 치열한 전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