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대전 한국당 성명 발표…최근 일련의 과정서 발생 지적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더불어 민주당 대전시당 박범계 위원장을 정치적 적폐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17일 한국당 대전시장은 성명을 발표하고 최근 선거 관리 위원회에서 특정 교육감 후보자 지지 발언 논란과 외상 술값 사태로 두 차례나 지방 교육 자치법 위반, 공직선거법 위반과 관련해 경고 처분을 받은 바 있는 박 위원장의 글이 또 다시 실망을 자초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박 위원장은 민주당원 일부가 댓글 조작에 가담한 사실이 밝혀진 것과 관련, '민주당적을 갖고 있을는지 몰라도, 댓글 작업을 할 때는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으로 보긴 어렵지 않을까요'라고 했다.

이런 박 위원장의 발언은 뛰어난 유체이탈 화법이자,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는 것이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민주당 수석 대변인이자, 대전시당 위원장으로 이번 지방선거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박 위원장이 '댓글 공작을 조직적으로 펼친 민주당 당원을 민주당 지지자로 볼 수 없다'고 변명이라도 하려는 것인가라고 꼬집기도 했다.

또 법률가인 박 위원장이 '민주당 당원인 그들이 민주당과 대통령 지지자가 아니니, 자꾸 민주당에 화살을 돌리지 말라'고 돌려말하고 싶은 것인지 따지기도 했다.

한국당은 박 위원장의 최근 실수와 사과가 빚어지는 일련의 과정과 이같은 유체이탈, 내로남불 화법이야말로 우리 정치의 '적폐'임을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