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캠프서 정책 발표회…철도 산업 수퍼 클러스터 등 4대 공약

▲ 3일 더불어 민주당 박영순 대전시장 예비 후보가 중구 용두동 자신의 선거 사무소에서 이번 지방 선거 첫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꿈꾸는 도시, 강한 대전을 핵심으로 4대 주요 공약을 담았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더불어 민주당 박영순 대전시장 예비 후보의 첫 정책 공약 핵심은 경쟁력 강한 글로벌 도시 육성에 있다.

3일 박 후보는 서대전에 있는 자신의 캠프에서 첫 정책 공약 발표회를 열고 '꿈꾸는 도시, 강한 대전' 건설을 위한 4대 주요 공약을 제시했다.

정책 공약에는 대전을 스마트 선도 도시, 대한민국과 아시아의 대표 도시로 발 돋움시키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우선 철도 산업 수퍼 클러스터 구축으로 광역 교통 허브인 대전과 세종, 충북을 연결해 동북아 철도 물류 네트워크 중심으로 충청권 상생 발전을 위한 전초 기지로 조성하기로 했다.

또 대전의 균형 발전과 새로운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방안으로 대덕구 장동 탄약창을 이전하고 이곳을 제2 대덕 밸리로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와 함께 동서 격차 없는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도시 공동체를 위해 원도심 도시 재생 뉴딜 정책 추진 의지를 공약에 포함했다.

더불어 아시아 창업 선도 도시와 에너지 자립 스마트 시티 실현을 위한 방안으로 대덕 과학 문화 센터를 산·학·연이 공동 연구할 수 있는 대덕 특구 융합 공동 연구 센터로 조성하고, 4차 산업 혁명 추진 동력 확보와 차별화된 청년 창업 특화 거리 조성 등을 위한 청년 기술 창업 밸리 스타트 업 타운 조성을 약속했다.

청년 창업 플러스 센터 설립, 대덕 특구 기능·역할 강화를 위한 연구소 기업과 벤처 기업 융·복합 단지 건립 추진, 글로벌 드론 산업 허브 도시 구축, 신 재생 에너지 기반 시설 확대와 탄소 없는 도시 조성을 위한 에너지 자립 스마트 도시 구축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정책 발표회에서 박 후보는 "꿈과 비전을 갖고 살기가 하루하루가 벅차다. 많은 시민이 대전이 과연 이렇게 계속 퇴행적으로 쇠락할 것인가 걱정하고 있다. 향후 10년 내에 대전이 세계적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