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민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동구 발전’을 위해 일해보고자 출마를 결심"

송인석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청년일자리창출위원장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송인석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청년일자리창출위원장이 대전시의원 선거에 출마 한다.

송인석 위원장은 “과거 대전의 관문으로서 역할을 했던 ‘대전 동구’의 영화를 되찾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어떠한 역할을 할지 고심해왔다”며 대전시의원 선거 동구 제1선거구(중앙동, 효동, 신인동, 홍도동, 삼성동, 산내동)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은 구도심이 되어버린 동구를 ‘살기 좋은 곳’, 이웃과 함께 ‘웃으며 살 수 있는 곳’으로 변화시키고 싶다”고 다짐했다.

<송인석 일문 일답>

1. 지방선거 출마 배경은(출마의 변)
-제가 태어나고 자란 ‘내 고향’인 동구의 발전을 위해 일하고 싶습니다!
과거 대전의 관문으로서 역할을 했던 ‘대전 동구’의 영화를 되찾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어떠한 역할을 할지 고심해왔습니다. 지금은 구도심이 되어버린 동구를 ‘살기 좋은 곳’, 이웃과 함께 ‘웃으며 살 수 있는 곳’으로 변화시키고 싶습니다. 동구민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동구 발전’을 위해 일해보고자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2. 지역(선거구) 현안은 무엇 입니까?
-중앙동: 대전역세권 투자유치 적극추진! 소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적극추진!
-신인동: 도시철도2호선 인동역 반드시 추진!
-효동: 가오동길 확장 조기 마무리! 국제화센터 재개관! 천동3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마무리!
-홍도동: 홍도육교지화하 조기완료! 철로변내 주차장 및 공원조성!
-삼성동: 홍도육교지하화 조기완료! 복지관·도서관 건립추진!
-산내동: 이사동 한옥마을 적극 추진! 산내지역 도서관 유치!

3. 당선이 되신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지역현안 해결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대전시 예산수립 과정에서 대전역세권개발특위를 구성하고 명품역사 건설을 위한 조례를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동구의 숙원사업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우선 추진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4. 마지막으로 지역구 주민께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시의회에서 대전시의 잘못된 시정을 바로 잡겠습니다! 동구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끌어오겠습니다!
지금 우리는 동구의 옛 영광을 재현하느냐, 아니면 과거의 굴레에 갇히느냐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대전역세권개발’, ‘주거환경개선사업’, ‘일자리창출’, ‘노인복지강화’ 등 지역 현안이 산적해 있습니다. ‘40대 젊음과 패기’로 동구발전을 위한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으며, 열심히 뛰겠습니다.

5. 출마지역은 어디 입니까?
-대전광역시의회의원 선거(동구 제1선거구)
-중앙동, 효동, 신인동, 홍도동, 삼성동, 산내동

<프로필>
성명: 송인석
생년월일: 1970년4월25일
소속정당:자유한국당
학력: 산내초등학교, 대전중학교, 남대전고등학교, 대전대학교 경영행정 사회복지대학원 경영학 석사, 대전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과정 재학
경력: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청년일자리창출위원장, 자유한국당 국토교통위원회 정책자문위원, 대전지구 청년회의소 16대지구회장, 뉴대청 라이온스클럽16대회장, 법사랑 보호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