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는 29일 구청 중회의실(대청호실)에서 평생학습 활성화와 유관기관과의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평생학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동구밭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협의회’라는 주제로 열려 신규 위원 2명과 재위촉 위원 6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평생학습 도시로서의 교육 활성화 방안 ▲유관기관 네트워크 및 협력 체계 구축 ▲지역 내 문제 의식 공유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

구는 평생학습협의회를 통해 다채로운 의견을 수렴하고 유관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평생학습의 대상을 유아부터 성인까지 확대하였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으로 수혜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해 평생학습기관, 다릿돌 학습기부단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과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유학기제 유공기관으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대전광역시 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심상간 평생학습과장은 “협의회에서 나온 여러 발전방안을 적극 반영해서 동구 밭에서 교육의 꿈이 자라나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누구나 자유롭게 학습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