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공무원노조, 긴급성명서 발표 ‘참으로 비겁하다’

▲ 추남도 공무원노동조합 김태신 위원장이 8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기자회견이 취소되자 '기자회견 취소는 국민을 우롱한 처사'라고 비난했다.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 공무원노동조합(이하 충공노, 위원장 김태신)은 8일 안희정 성폭력 관련 입장 기자회견 취소와 관련 성명을 내고 “기자회견 취소는 국민을 우롱한 처사”라고 비난했다.

충공노는 “충남도 공직자의 한사람으로써 피해자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면서 “안희정 전 도지사 당신을 오늘부터 안희정으로 부르겠다”고 분개했다.

이어 “당신이 권력관계를 사유화해 다수의 여성들을 성폭행한 범죄에 대해 또 한 번 분노한다”고 피력했다.

충공노는 “더욱이 첫 피해자 발생 후 4일 동안 연기처럼 사라졌는데 오늘 국민과 약속한 기자회견조차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또 숨어버렸다”며 “참으로 비겁하다”고 성토했다.

또 “당신을 도지사로 모신 것이 부끄럽다. 안희정의 비겁함과 비열함은 충남도정의 시계를 수십년 후퇴시켰다”며 “정의와 민주주의란 말도 오염시켰다”고 지적했다.

성명은 또 “대한민국과 도민과 도청 직원은 당신에게 배신을 당했다”며 “안희정은 국민과 도민 앞에 먼저 사과하고 즉시 자진 출두해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라”고 요구했다.

충공노는 “이 같은 사태에도 불구하고 충남도는 남궁영 권한대행을 중심으로 흔들리지 않는 도정을 수행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