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사건, 성역없는 수사와 강력한 처벌 요구

▲ 충남도 공무원노조 김태신 위원장이 6일 안희정 지사의 성포행사건과 관련 성역없는 수사와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는 성명를 발표하고 있다.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태신 이하 충남노조)이 6일 안희정 지사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하며 성역없는 수사와 강력한 형사처벌을 요구하고 나섰다.

충남노조는 안희정 지사의 수행비서 성폭행과 관련 “참담하다”며 “충남도공무원노동조합은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충남노조는 이날 오전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지사라는 막강한 권력을 가진 자가 자신의 수행비서를 권력관계에 의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성폭행해왔다는 것은 어떤 변명으로도 용서가 안되는 행위”라고 분노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사회적 파장을 몰고 온 안희정 지사는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도지사직에서 즉각 사퇴할 것을 도민의 이름으로 명령한다”고 요구했다.

충남노조는 “도지사의 이런 사건에도 불구하고 우리 충남도정은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충남노조는 “충남도 전 직원에게 부탁드린다”며 “자신이 맡은 자리에서 맡겨진 도정업무를 흔들림없이 수행해 나갈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독려했다.

한편 충남노조는 6일자로 ‘성폭력 예방 및 갑질문화 추방센터’를 노조위원장 직속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