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5일 복당 신청…최대한 서둘러도 다음 달에나 가능 전망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 의회 후반기 원 구성 과정에서 당론을 지키지 않았다는 이유로 더불어 민주당에서 제명된 김경훈(사진) 의장이 복당 신청을 했지만, 여전히 제자리 걸음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더 민주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김 의장이 지난 달 15일 복당 신청 후 그 이튿 날 예정돼 있던 당원 자격 심사 위원회가 정족수 미달로 열리지 못하고 순연되면서 김 의장 복당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있다.

이달 중 당자위가 열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상태로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당자위에서 김 의장 복당 건이 통과한다고 해서 그의 복당 절차가 마무리되는 것도 아니다. 중앙당 최고 위원회에서 김 의장의 복당을 승인하고, 당무 위원회에서 인준 받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알려진대로 이달 중 당자위가 열린다고 해도 이미 하순이기 때문에 아무리 빨라도 다음 달 중순은 돼야 김 의장의 복당 건이 모든 절차를 거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마저도 모든 것이 아무 이상 없이 진행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판단에 따른 것으로 실제로는 이 보다 더 늦어질 수도 있다.

6·13 지방 선거는 하루 하루 앞으로 다가오는데 복당 절차가 김 의장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이다.

복당을 한다고 해도 그의 희망대로 출마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같은 당 현역 구청장이 자리를 지키고 있고, 이른 바 권선택 계로 불리는 인사 가운데 상당 수가 중구청장 출마를 공식·비공식적으로 선언했기 때문이다.

복당 문제가 해결되더라도 공천이라는 최대 관문이 김 의장을 기다리고 있는 셈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