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대덕구 석봉동(동장 이근수)는 최근 매서워진 한파로 인하여 거동이 불편한 홀몸 노인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취약계층의 겨울철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복지욕구 파악을 위해 동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공무원이 지속적인 가정방문 및 안부전화 드리기를 실시해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1일 동에 따르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통해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와 저소득 홀몸 노인들의 복지욕구 해소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로 부족한 난방 및 우울감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동에서는 복지단체 및 독지가분들의 후원을 받아 이불, 난로, 전기장판 등 난방용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적적함을 해결해 드리고자 주기적인 안부 전화를 드리고 있다.

아울러 최근 한파로 각종 동파사고가 잇따르는 등 취약계층의 생활이 더욱 어려워짐에 따라 각 가정을 방문해 보일러실과 화장실 등을 점검하고 안부를 살피고 있다.

동 관계자는 “동에서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두드림(Do Dream) 복지사업을 통해 민관복지서비스자원을 연계한 틈새서비스 제공으로 복지욕구 만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자생단체 회의 및 전광판,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를 통해 은둔형 취약계층 발굴과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근수 동장은 “ 동절기 한파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거동이 불편하신 홀몸 노인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사회취약계층 분들이 불편하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