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자위, 자원봉사센터 운영실태 등 사업비 위주의 내실적인 운영 당부

▲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자료사진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6일 열린 공동체 새마을정책관 및 미래성장본부 등 소관 주요업무보고에서 충남의 지역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대응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종필 위원(서산2)은 “교육청 등과 협의를 통해 교육협력사업에 공동체 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대응 방안이 큰 틀에서 검토돼야 한다”고 제안했다.

유익환 위원(태안1)은 “공동체기획팀의 역할이 오히려 옥상옥이 될 수 있다”며 “정책관의 정책기능 통합과 각 부서의 개별업무 및 예산집행에 이원화되는 점이 우려된다.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종문 위원(천안4)은 “도를 비롯한 시군자원봉사센터의 예산이 사업 중심이 아닌, 인건비 위주로 집행되고 있다”며 “직원을 위한 일자리 창출로 비칠 수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등 도민기초질서를 높이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며 “경찰청 등과 협력해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석곤 위원(금산1)은 “시골 마을진입로 중 급커브, 시야 확보가 안 돼 사고가 잦은 지역이 있다”며 “도에서 추진하는 마을 만들기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공휘 위원(천안8)은 “기초질서지키기, 충남전진대회, 효실천대회가 횡당보도 앞에서 사진을 찍는 등 시대 흐름을 못 쫓아가고 있다”며 “의례적 전시성 행사에서 벗어나 내실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종화 위원(홍성2)은 “내포혁신플랫폼 실시 설계에 회의실, 주차장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반영해야 한다”며 “인근 보건환경연구원과 연결통로 확보 등 사전협의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