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국․공․사립 유치원교사 대상 유아교육계획 안내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24일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국․공․사립 유치원교사 530여명을 대상으로 충남 유아교육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도교육청 유아교육의 방향은 ‘배움중심 교육력 강화’와 ‘유아교육 지원체제 강화’로, 25개 중점과제를 추진해 미래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을 육성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날 2018학년도 충남 유아교육계획 안내를 통해 배움중심 교육력 강화를 위해 수업 혁신으로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운영 충실, 유아 성장을 돕는 성장발달 책임교육 운영, 존중과 배려의 실천중심 인성교육 운영, 유치원 멘토링제 운영, 아침/저녁/온종일 돌봄 유치원 운영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아교육 지원체제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교원 대상 안전과 건강교육 실시, 유아학비 지원, 사회적 배려대상자 입학기회 확대, 공립유치원 신·증설 확대,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유아교육지원센터 운영 등을 추진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유치원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개발한 ‘충남 참학력 교육과정 길잡이’와 ‘학부모 협력연수프로그램’ 자료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참석한 교사들은 소개 자료를 참고로 특색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을 수립하기 위해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충남교육청 김장용 유아복지특수과장은 “올해 충남교육의 목표는 참학력인재 양성과 온 마을이 함께 하는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것”이라면서 “유치원 혁신을 통해 배움중심 교육력을 강화하고,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창의융합 인성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