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학력 운영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장애요인등 토론 가져

▲ 충남도교육청은 23일 예산군 덕산면 리솜 스파캐슬에서 참학력 내실화방안 추진을 위해 참학력운영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교육청은 올해 충남교육의 참학력 내실화방안 추진을 위해 22일에서 23일 양일간 참학력운영지원단 22명을 꾸려 덕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특강-토론-협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을 바꾸는 사람들 이찬승 대표가 ‘참학력 내실화와 확산 어떻게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후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찬승 대표는 특강에서 참학력의 의미와 새로운 학력의 필요성, 세계 주요국가의 교육목표 변화, 참학력의 특성과 평가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으며, 강의 후 참석자들과 참학력 확산의 장애요인과 참학력 확산의 핵심성공요인에 대해 진지한 토론을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참학력 내실화 지원방안으로 참학력 실천 이야기마당, 참학력 공감 교육공동체 콘서트, 참학력 동영상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의견이 오고갔다.

충남도교육청 이태연 학교교육과장은 “올해 참학력 내실화와 확산을 통해 충남의 모든 학생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꿈과 끼를 찾아 가는 교육여건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