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대전지역 지역위원장 대부분 '돌파구 찾아야' 통합에 힘 실어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국민의당이 중도통합론을 놓고 격론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전지역 지역위원장들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는 쪽으로 무게가 실리고 있다.

국민의당 대전지역 지역위원장 중 대부분은 안철수 대표가 주장하는 통합에 찬성의 뜻을 보였고 일부 지역위원장은 우선 정책연대와 선거연대부터 시작해 통합해야 한다고 주장해 통합에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국민의당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대로는 안된다는 위기감이 내재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다. 대전지역 지역위원장들 대부분 또한 어떤식으로든 돌파구 찾아야 한다는데 공감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A 지역위원장은 “통합문제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외통’이다”라고 강조하고 통합하지 않으면 소멸 할 수밖에 없다며 통합론에 적극적인 찬선입장을 내비쳤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이 참패하면 존재가치가 사라질 것이라는 위기감의 표현으로 이해 된다.


B 지역위원장의 경우 “통합이 좋지 않을까”라면서도 “당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당장 입장표명하기 어렵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C지역위원장은 당장의 통합은 반대한다는 입장으로 정책연대와 선거연대가 우선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C 위원장은 “바른정당(일부의원)이 저쪽(자유한국당)으로 가기전에 (통합)했어야 한다. 늦은 감이 있다”며 “정책연대와 선거 연대의 고장을 거쳐 통합이 필요하다”고 일부 찬성입장을 보였다.

하지만 “안 대표가 당내 여론 수렴을 하지 않고 추진해 호남지역 기분이 상한 것 방법이 틀렸다”며 “안 대표의 통합추진이 순서와 방법이 틀렸다”고 지적했다.

대전시당 관계자는 “대전 충청지역 의견은 지역위원장의 생각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통합찬성 의견이 대부분 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통합에 무게를 실었다.

국민의당은 안 대표의 통합추진에 의총까지 열며 격론을 벌이고 있는 상황.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자의 입장에 따라 의견을 달리하고 있는 것이다. 중앙당 관계자에 따르면 “안철수 대표의 통합의지가 확고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해 향후 안 대표의 통합추진이 어떻게 방향으로 결론이 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전 정가는 국민의 당이 바른정당과 통합이 이뤄진다면 호남정당에서 전국정당으로의 발판을 만든 셈이 될 것이라는 분석과 함께 그렇게(통합) 된다면 내년 지방선거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의견도 적지 않다.

한편 국민의당은 23일 중앙당에서 전국 지역위원장 회의를 열고 통합과 관련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