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정당 논평 발표…일부 단체 특별 회비 조사 촉구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지역 정치권이 권선택 전 대전시장의 시장직 상실에 일제히 우려를 나타냈다.

14일 더불어 민주당 대전시당은 권 전 시장 관련 대법원의 결정을 겸허히 받아드리며, 오랜 기간 기대와 걱정으로 함께한 당원과 대전시민에게 사과와 위로를 전한다는 내용의 논평을 발표했다.

또 가슴 아픈 결과를 뼈아프게 새기고, 시민 눈 높이에서 시민을 위한 정책에 힘쓸 것을 약속한다면서 소속 국회의원과 지방 의원이 힘을 모아 현안 사업이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현직 시장이 재임 중 그 직을 상실하게 된 점과 대전시가 5대 광역시 가운데 유일하게 내년 6월 말까지 시장 권한 대행 체제로 운영돼야 할 형편에 놓이게 됐다는 점 모두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시정의 안정과 시민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어떠한 시책에도 결코 정치적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협조할 것임을 강조했다.

국민의당 대전시당은 이번 대법원 판결과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한다며, 권 전 시장의 시장직 상실에는 안타깝게 생각하고 유감의 뜻을 전했다.

더불어 권 전 시장의 재판으로 지난 4년 동안 대전 시정에 공백이 더 이상 대전 시정에 있어서는 안 되며, 대전시는 업무 혼선과 행정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시정 업무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바른정당 대전시당은 권 전 시장이 대법원 판결로 시장직을 상실한 것은 안타까운 현실이라며, 남은 임기 동안 대전 시정은 행정 부시장 체제로 전열을 정비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와 함께 대전시는 행정 부시장을 중심으로 흔들림 없이 시민과 소통하며 차분히 시정에 전념해 주길 바랐다.

하지만 전국 공공 연구 노동 조합은 검찰에 권 전 시장과 연루된 포럼 회비 납부자 67명의 조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